검색

청주서부소방서, 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한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 ‘호응’

가 -가 +

정현희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 비대면 원격화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지난 16일 가경터미널시장 상인 40여 명을 대상으로 원격 화상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과 자율 안전관리체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점포에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으로 편리하게 소방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상인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은 ▲화재 시 대처 요령 및 신고 방법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각종 안전사고 대처 방법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안내 등이다.

 

김상진 서장은 “전통시장은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시장 상인의 초기 대응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재난 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말고 효과적으로 대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매번 비대면 교육을 진행할 때마다 수혜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만큼 앞으로도 국민이 손쉽게 소방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힘 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대면 소방안전교육 신청은 소방서 예방안전과(043-249-9243)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