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산업·기업

오피니언

사람&사람

119플러스

119NEWS

소방 채용

포토&영상

사건·사고

안전관리 일일 상황

광고
광고
주식회사 성화플러스 배너광고
화이어캅스
광고
“꺼진 불도 다시 보자! 2024 버전을 찾습니다”
소방청, ‘2024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 개최
누구나 참여 가능, 8월 1일부터 한국소방방송 누리집서 접수
박준호 기자   |   2024.06.26 [13:01]


[FPN 박준호 기자] = “꺼진 불도 다시 보자! 2024 버전을 찾습니다”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국민 참여를 통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소방안전 표어ㆍ포스터ㆍ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표어와 포스터, 사진이다. 표어는 손글씨(캘리그라피)로 표현해야 하고 포스터는 움직이는 것(모션 포스터)도 포함한다. 각종 재난과 생활 속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소방안전에 대한 국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어야 주제로 인정된다.

 

소방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안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작품이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한국소방방송(fire.go.kr) 누리집을 통해 8월부터 한 달간 접수할 수 있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들은 온라인 심사와 공개검증, 외부 전문가 심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한다.

 

분야별로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입선 등 15점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겐 소방청장상, 한국소방안전원장상, 한국소방산업기술원장상, 한국소방시설협회장상,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상과 12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 오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소방안전 공감대 형성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온ㆍ오프라인 콘텐츠로 제작, 전국에 배포ㆍ활용할 계획이다. 수상작 전시회도 개최해 많은 국민이 소방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석 생활안전과장은 “‘꺼진 불도 다시 보자’라는 표어처럼 창의적 작품들이 공모전에 많이 출품되길 기대한다”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FPN-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