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방산업협회, 풍년쇼핑과 소방용품 오픈마켓 판매 지원 위한 업무협약

앤드마켓에 소방용품 전용 코너 만들고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홍보ㆍ판매

가 -가 +

최누리 기자
기사입력 2021-05-10

▲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과 정홍진 풍년쇼핑 전무이사 등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한국소방산업협회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 이하 산업협회)는 (주)풍년쇼핑과 소방용품 오픈마켓 판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협회 회원사에서 제조한 소방용품을 앤드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 소방제조업의 판매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가 소방용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소방용품의 오픈마켓 판매 지원을 위해 상호 업무를 지원하고 소방산업 전반의 경쟁력 강화ㆍ발전을 위한 방안을 세우기로 했다. 국민 생명 보호와 안전사회 구현을 위한 홍보 활동도 활성화한다.

 

풍년쇼핑이 운영하는 앤드마켓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풍년쇼핑은 온라인몰인 앤드마켓(www.andmarket.net)에 소방용품 전용 코너를 만들어 이를 특화시킬 계획이다. 

 

또 주요 온라인 쇼핑몰(옥션, G마켓, 11번가, 쿠팡, 카카오 등)을 통해 손쉽게 소방용품을 홍보ㆍ판매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박종원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회원사가 생산한 소방용품을 오픈마켓을 통해 판매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양질의 소방용품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소방산업 발전과 국민안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에 이어 판매 참여 업체들과 세부 계약서를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여 업체는 (주)한울방재와 중경산업(주), 중경기술(주), 파이렉스(주), (주)메디원헬스케어, (주)수, (주)케이디펜스, (주)무선테크윈, 코리아세이프티(주), (주)대성기계 등이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