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방청, 어린이날 맞아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

‘로보카 폴리’ 캐릭터 활용… 소화기 사용법 등 내용 담겨

가 -가 +

박준호 기자
기사입력 2021-05-06

▲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의 데레사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로이, 엠버와 함께 안전교육을 받고 있다.  © 소방청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소방청(청장 신열우)은 어린이날을 맞아 유익하고 흥미로운 안전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유튜브에 업로드된 영상은 지난달 30일 경기도 평택의 데레사 유치원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안전교육을 촬영한 작품이다. 어린이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로보카 폴리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했다.


안전교육은 ▲소방관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소화기 사용법 ▲화재 시 올바른 대피요령 ▲화재경보기 소개 등의 주제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약 40분간 진행됐다.


교육 중 아이들은 소방관에 대해 ‘생명을 지켜주는 고마운 사람’, ‘불을 끄는 용감한 사람’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 어린이는 “모르고 있던 부분을 알게 돼 기쁘다”며 “부모님에게도 알려주고 싶다”고 당찬 소감을 밝혔다.


이날 교육 현장엔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 ‘로이(소방관)’와 ‘엠버(구급대원)’가 깜짝 등장해 아이들을 기쁘게 하기도 했다.


이날의 교육 이야기는 소방청과 로이 비주얼의 공동제작 콘텐츠로 제작돼 어린이날에 소방청 유튜브와 로이 비주얼 채널에 동시 게시됐다.


김연상 대변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나 또래 친구들과의 자연스러운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어린이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