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주서부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행복 UP! 안전 UP!

소방서-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따뜻한 안전 나누기’ 실천

가 -가 +

정현희 기자
기사입력 2021-04-27

▲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직원이 소화기 사용 요령을 교육하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우종)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활발한 화재 예방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난달 17일 소방서에서 개최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ㆍ설치 실무협의회에 참석한 뒤 지역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추진 중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이민영 팀장 외 응급관리원 15명은 독거노인이 홀로 거주해 화재에 취약한 590여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ㆍ설치했다. 이들은 소화기 사용법 안내와 소방안전교육을 병행해 ’따뜻한 안전 나누기‘ 실천에 앞장선다.

 

이우종 센터장은 “소방서와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가 생기고 수혜가 독거노인분들에게 돌아가고 있어 긍정적인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꾸준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상진 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발 벗고 나서주시는 청주시독거노인통합지원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화재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