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해진, 소방관 처우개선 위해 소방안전홍보영상 재능기부

가 -가 +

최누리 기자
기사입력 2018-07-10

 

[FPN 최누리 기자] = 배우 박해진이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나섰다.

 

마운틴무브먼트는 박해진이 소방공무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소방안전홍보영상에 직접 출연하고 촬영비 전액을 기부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박해진과 소방공무원의 인연은 지난 2016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당시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이벤트 참가자의 소원 들어주기를 통해 참가자 아버지가 근무하는 대구소방서에 방문했다. 이어 꽃과 홍삼 등을 선물하며 소방공무원을 격려했다. 

 

이 인연으로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 ‘박해진갤러리’ 회원은 소방공무원의 처우 개선기금으로 쓰이는 ‘소방관 달력’을 구매했다. 소방관 달력의 수익금은 열악한 현장에서 순직하거나 다치는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을 위해 사용된다. 

 

이후 소방관 달력 판매가 저조해 제작 중단 위기에 놓인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소방관 달력 모델로 등 소방공무원을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 ‘핸즈 포 히어로(Hands For Hero)’에 활동하고 있다.  

 

소방안전홍보영상은 각 관공서와 학교, 공공장소에 배포돼 소방공무원에 대한 인식 개선과 소방 안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