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간 30주년 축사]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

가 -가 +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
기사입력 2018-07-10

▲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   

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설립자이신 최기환 대표님을 비롯한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께도 우리나라 소방방재분야 최고의 언론사로서 성장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표현과 함께 축하의 말씀도 전합니다. 소방방재신문의 존재는 그 자체만으로도 우리 국민들에게 편안한 안정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소방방재 분야는 이제 국내 소방인만으로 조직되고 운영되는 영역을 넘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국가의 안전망 구축과 함께 전 세계의 소방 및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역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화재의 예방, 구조, 진압, 감식의 과학화에 매우 중요한 소방산업기술의 발전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다행히 국가 R&D 과제 기획과 관리를 총괄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께서 최근 소방산업기술 R&D 과제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지원을 강조했다는 소식은 우리 소방산업의 세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소방청과 한국화재감식학회가 매년 공동으로 개최하는 전국 소방청 화재조사관 화재감식경진대회 또한 최첨단의 과학적 감식기법을 소개하고 전국 소방서 화재조사관 간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장으로 정착돼가고 있는 것 또한 매우 바람직한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소방방재인 여러분, 한국화재감식학회는 화재조사 소방관과 관련 전문가의 화재감식기법을 향상시키고 과학화해 궁극적으로 우리 소방청이 국내ㆍ외 화재조사의 중심에 우뚝 서서 활동하는 날까지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소방방재신문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소방방재신문으로 거듭나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김광선 한국화재감식학회장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