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창간 30주년 축사] 최영훈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가 -가 +

최영훈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회장
기사입력 2018-07-10

▲ 최영훈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 회장     

소방방재신문 창간 30주년 맞이해 소방시설관리사들을 대표해 최기환 발행인님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방방재신문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나온 30년을 되돌아보면 어느 것 하나 달라지지 않은 것이 없을 정도로 세상은 놀랍도록 변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소방방재 분야를 비롯해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과정이라 생각됩니다. 

 

격변하는 시대 변화의 흐름 속에서도 후퇴하지 않고 발전된 모습으로 국내 최장수 소방방재신문으로 거듭나기까지에는 임직원 모두의 부단한 노력과 끊임없는 성찰 속에서 안전과 변화의 가치를 추구하는 지혜와 함께 정론지의 역할을 충실히 다했기에 독자들로부터 한층 더 신뢰받는 소방방재신문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결과로 소방방재신문의 존재감과 위상도 지난 30년 전과 비교해 보면 격세지감이 느껴지는 의미 깊은 창간 30주년을 맞이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소방 재난안전 분야의 전문지로서 앞으로도 산ㆍ학ㆍ민ㆍ관 소통의 역할은 물론이려니와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소방분야의 변화를 이끌어가는 전문 언론으로서의 자긍심과 역량을 키워나간다면 그에 비례해 국민 모두의 삶의 질도 향상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화재예방 차원의 소방시설 점검업무 실효성 증대로 합리적인 방안의 대안 제시와 함께 소방시설 점검업무의 신뢰성 구축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전문지로서의 깊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화재와 재난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사회 구축을 창간 기치로 내세운 소방방재신문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다시 한번 창간 30주년을 진심으로 거듭해 축하드립니다. 

 

최영훈 한국소방시설관리사협회장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