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W재단, 국민 리워드 시스템 WGP 런칭

HOOXI 캠페인 일환… HOOXI앱 통해 현금처럼 사용 가능

가 -가 +

유은영 기자
기사입력 2018-05-25

▲ 지난달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위원회 발대식     ©W재단 제공

 

[FPN 유은영 기자] = W재단(대표 이유리)이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의 국민 리워드 시스템인 블록체인 W Green Pay(이하 WGP)를 지난 14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WGP는 개인 일상생활 온실가스 배출 감축 기여에 따라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ERC-20 기반 블록체인이다.


W재단은 지난해 12월 12일 임종성 위원과 공동 주최로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선포식을 진행한 바 있다. 이날 홍보대사로는 인피니트와 배우 백성현이 위촉됐다. 또 지난달 26일에는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운동’ HOOXI 캠페인 위원회 발대식을 했다. 


W재단 모바일 어플인 HOOXI앱을 이용하면 개인의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 미션 활동과 이에 대한 WGP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이용해 W재단이 직접 운영하는 HOOXI mall이나 W Exchange 등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된다. W재단은 향후 HOOXI 협력사의 온라인 몰, 신용카드 등을 통해 WGP 사용처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W재단 이유리 대표는 “국민에게 혜택을 주는 플랫폼인 블록체인을 통해 대국민 온실가스 감축 운동을 확산시켜 대한민국을 환경리더국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앞으로 HOOXI앱을 전 세계인 대상으로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W재단은 2012년부터 세계 각국의 정부 기관, 기업, 국제기구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세계 자연보전 프로젝트(HOOXI 캠페인)와 기후난민 구호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