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 조재우 졸업생과 (오른쪽) 최준혁 졸업생 ©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제공 |
[FPN 김태윤 기자] = 지난해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출신으로서 대한민국 최초의 10대 소방공무원이 된 주가온ㆍ정유경 졸업생에 이어 10대 소방공무원이 추가로 탄생했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명신, 이하 소방마이스터고)는 지난해 2명에 이어 올해도 2명의 신규 소방공무원 채용 합격자를 배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소방공무원 채용에서 합격의 기쁨을 누리게 된 조재우(남, 18)ㆍ최준혁(남, 19) 졸업생은 모두 경력직경쟁학과특채로 합격했다. 최준혁 졸업생은 지난달 30일 충청소방학교에 입교했으며 조재우 졸업생은 오는 14일 서울소방학교에 입교할 예정이다.
2020년 소방청 지원으로 개교한 소방마이스터고는 우리나라 유일의 소방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다. 올해까지 2회에 걸쳐 많은 졸업생을 유수의 소방 관련 기업 등에 진출시키며 차세대 소방 인재 육성의 산실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소방엔지니어 양성에 주력하는 학교지만 희망자에겐 소방공무원 채용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소방마이스터고에 따르면 소방설비산업기사 등 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한 많은 학생이 현재 방과 후 수업을 통해 소방학과특채전형을 준비 중이다.
조재우ㆍ최준혁 졸업생 역시 재학 중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기계)와 전기기능사, 위험물기능사 등의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이들은 향후 소방 분야 최고 자격으로 알려진 소방시설관리사와 소방기술사 취득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특히 조재우 졸업생은 서울소방과 업무협약이 체결된 서울시립대학교 소방방재학과에 재직자 전형으로 입학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조재우ㆍ최준혁 졸업생은 “학교의 전폭적 지원이 합격에 큰 도움이 됐다”며 “기숙학교인 덕분에 3년간 친구들과 같은 목표에 집중할 수 있었다. 이런 환경이 무엇보다 유익했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서부소방서, 산업단지ㆍ공업지역 관계자와 간담회
남동소방서, 2025년 긴급구조종합훈련
검단소방서, 하반기 현장지휘관 재난대응 역량강화 훈련
계양소방서, 아파트 관계자 대상 화재예방 안전교육
부평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화재 예방 홍보
계양소방서, 차량 화재 진압… 신고자는 소화기로 진화 시도
송파소방서, ‘함께여서 더 따뜻한 소방 우체통’ 선정 직원 행사
광진소방서 김기란 여성의소대장, 주택가 화재 소화기로 초기 진압
중랑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 예방 캠페인
‘양산소방서 구조대원들께 감사합니다’… 산악구조 수혜자의 인사
하동소방서, 경남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미추홀소방서, 구조전술 평가 대비 집중 훈련
나주소방서 손진호 소방위, 목포공생재활원서 매달 봉사활동
남해소방서, 전통시장 관계인 대상 겨울철 화재 예방 간담회
[119기고] 사랑하는 가족을 화재로부터 지키는 대피계획
[119기고] ‘불조심 강조의 달’, 우리집 첫번째 안전장치는?
강릉소방서, 우수 다중이용업소에 ‘크림하우스’ 선정
대전서부소방서, 다중이용시설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119기고] 산불은 인재(人災)입니다
인천중부소방서, 인천항 7부두 정박 벌크선 화재 대비 합동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