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사파이어, 소방학과 학생에 인재육성 장학금 전달

소방학과교수협의회 선발 대학생 5명에 500만원

가 -가 +

최영 기자
기사입력 2021-02-04

▲ (주)사파이어 장학금수여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PN 최영 기자] = 소방전문 엔지니어링 기업 (주)사파이어(대표 박승민)가 소방안전분야의 인재양성 지원을 위해 매년 시행하는 ‘소방 인재육성 장학금 수여식’이 4일 서울 금천구에 소재한 사파이어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박승민 대표는 전국소방학과교수협의회(회장 이승철)에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는 박승민 대표와 젠센휴즈(Jensen Hughes) 사 스캇 정 수석부회장(한국지사 대표), 이종열 사파이어 고문, 한국희 부사장, 장준희 상무, 김수경 이사를 비롯해 이승철 회장(강원대학교 교수)과 송영호 총무부회장(대전과학기술대학교 교수)등이 참석했다.

 

미국 글로벌 기업인 젠센휴즈 사와 가족이 된 사파이어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소방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사업은 젠센휴즈 사와의 경영 가치관을 함께 이행하기 위해 올해 역시 이어졌다.

 

박승민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세계 경기가 좋지 않았고 우리도 피해갈 순 없었다”면서 “조금은 힘들지만 지속적인 행사가 필요하다는 젠센휴즈 사와의 가치 판단 아래 장학금 수여식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젠센휴즈와 함께한 지 2년차에 접어든 우리의 가치관과 경영 철학은 사회에 기여하고 누구나 행복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행복한 사회와 소방의 발전을 위해 기여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승철 회장은 “소방의 인재양성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에 대해 동감하고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 좋은 자리가 앞으로도 계속되도록 후학양성에 힘쓰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사파이어가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소방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은 소방학과에 재학 중인 우수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사로 올해 5회째를 맞았다.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학습 의욕을 높이고 나아가 소방안전 분야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인재양성에 기여하기 위한 사파이어 임직원의 소망이 밑바탕이 됐다.

 

올해 장학금 대상자는 강원대학교 소방방재학부 김철우, 부산경상대학교 소방안전전기전자과 최희주,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도지석, 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호혜수, 부경대학교 소방공학과 권형근 학생 등 다섯 명이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