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우준석 (주)한컴라이프케어 대표 소방의날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안전장비에 ICT 기술력 접목… 소방산업 발전 공로

가 -가 +

박준호 기자
기사입력 2021-01-26

▲ 우준석 (주)한컴라이프케어 대표  © 소방방재신문

[FPN 박준호 기자] = 우준석 (주)한컴라이프케어 대표가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컴라이프케어(이하 한컴)는 소방산업 발전과 제품 국산화에 기여한 공로로 우준석 대표가 소방의날 유공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소방의날 유공 정부포상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소방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한다.


한컴에 따르면 우 대표는 개인안전 경보장치와 외부통신이 가능한 공기호흡기 제품을 공급해 재난 현장에서 소방공무원의 안전을 강화하고 원활한 구조 활동에 기여했다. 또 소방업계 최초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소방용 방화 두건과 헬멧의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엔 취약계층의 코로나19 대응 지원을 위해 방역 마스크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등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우준석 대표는 “전 세계에서 공기호흡기 제조사가 아홉 곳에 불과한 상황에서 최초의 국산 공기호흡기를 만든 한컴의 기술력에 자부심을 갖고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드론과 IoT, 인공지능 등 첨단기술을 접목해 소방 활동의 효율화와 소방공무원의 안전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1971년 설립된 한컴은 공기호흡기와 방독면,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 화학보호복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ㆍ공급하는 국내 1위의 개인안전보호장비(PPE, SCBA) 전문기업이다.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후 ICT 기술을 접목한 신형 공기호흡기와 방역복, 방역 마스크 등을 출시했고 디지털 트윈 기반의 스마트시티 플랫폼 사업도 전개하는 등 신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