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육대회 내달 1일부터 두 달간 진행

코로나19 감염 여파로 비대면 개최… 애플리케이션으로 평가

가 -가 +

박준호 기자
기사입력 2020-09-28

[FPN 박준호 기자] = 소방공무원 체육대회가 비대면으로 두 달간 진행된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육대회인 ‘2020 히어로 레이스’를 내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개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전국 소방공무원 체육대회는 소방공무원의 기초 체력을 증진시키고 질환과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4월 대구에서 처음 열렸다. 2천여 명의 소방공무원이 시ㆍ도 대항으로 야구와 족구 등 6개 종목을 겨뤘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인 ‘트랭글’로 참가자의 종목별 누적거리, 경험치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하이트진로(주)가 후원하며 전국 6만여 명의 소방공무원과 하이트진로 임ㆍ직원이 참여한다.


경쟁종목은 걷기와 뛰기, 사이클, 등산 등 8개 종목이다. 비 경쟁종목은 체질량지수(BMI) 향상도와 일일걷기 1만보 성실도 평가가 있다. 10종목 모두 트랭글을 이용해 운동량을 측정한다.


두 달 간의 기록을 합산해 경쟁종목은 올해 11월 소방청장상 등을 시상하고 비 경쟁종목은 목표를 달성한 대원을 대상으로 추첨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일반 국민도 기초체력을 증진시켜 부상이나 안전사고 발생률을 줄일 수 있도록 내년부터 참가 종목과 참여 대상을 확대해 모두가 참여하는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