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전동부소방서, 산림욕장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가 -가 +

정현희 기자
기사입력 2020-08-13

▲ 방학을 맞아 만인산 산림욕장을 방문한 어린이가 체험 전 손 소독을 하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대전동부소방서(서장 정복화)는 13일 만인산 휴게소에서 시민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동안전체험교실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산림욕을 즐기려는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재난 발생을 대비해 ▲지진 체험 ▲지하철 사고 체험 ▲소화기ㆍ소화전ㆍ심폐소생술 교육 등으로 마련됐다.

 

▲ 만인산 산림욕장에 방문한 등산객에게 심폐소생술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만인산 산림욕장 이동안전체험교실은 코로나19로 소방안전교육ㆍ홍보 영상을 상영했던 이동안전체험차량 활동을 지켜본 시민과 만인산 휴게소 관계자의 적극적 요청으로 매주 1회씩 운영될 예정이다.

 

소방서 체험교육팀장은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교실 통해 안전상식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재난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방안전교육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