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FIRE TECH]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 휴대용 화재감지기 시험기 ‘파이어뷰’

가 -가 +

특별취재팀
기사입력 2020-08-10

 

[FPN 특별취재팀] =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주)(대표 홍성국)가 개발한 휴대용 화재감지기 시험기 ‘파이어뷰’는 시험기 하나로 열과 연기감지기를 점검할 수 있는 소방시설 점검기구다.

 

이 점검기구는 스모크 오일을 활용해 연기를 발생시킨 뒤 감지기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운용된다. 적은 양의 오일로 수백 개의 감지기 점검이 가능하다. 

 

‘파이어뷰’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성이다. 별도 전원선 없이도 충전용 배터리만으로 조건에 따라 최대 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전 제품의 경우 전원선은 물론 컨트롤러와 시험대를 연결하는 케이블도 있어야 했다. 

 

기존 제품보다 무게를 대폭 줄여 점검자가 받는 피로도를 낮추고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화재감지기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특수 고안된 조절대는 127㎝부터 최대 300㎝까지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천장이나 굴곡에 영향을 받지 않는 실리콘 재질의 벨로우즈커버를 적용해 점검 시 열ㆍ연기 누출도 방지했다.

 

원우이에프엔지니어링은 올해 11월 불꽃감지기 시험기 출시도 앞두고 있다. 지난 2월 시험기를 개발하고 관련 제조업체 2곳을 대상으로 시험을 완료한 상태다. 향후 6곳을 추가로 테스트한 뒤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