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0 FIRE TECH] 벨리모서울, UL 규격 누기율 만족 ‘일체형 소방댐퍼’

가 -가 +

특별취재팀
기사입력 2020-08-10

 

[FPN 특별취재팀] = 1975년 설립된 ‘벨리모(Belimo)’사는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기술 중시 기업 중 한 곳으로 글로벌 공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벨리모서울(주)(대표 임태섭)는 안전과 에너지 발전을 모토로 벨리모의 기술력이 담긴 다양한 제품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일체형 소방댐퍼와 냉난방용 댐퍼 구동기, 컨트롤 밸브, 밸브 구동기 센서 등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벨리모서울은 AMCA 인증을 획득한 일체형 소방댐퍼를 소개할 예정이다. AMCA 인증은 공조기시스템국제협회(Air Movement and Control Association International, Inc.)에서 운영하는 검ㆍ인증 프로그램으로 송풍기, 댐퍼 등이 대상이다.

 

일체형 소방댐퍼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으로 분류된다. 벨리모서울에 따르면 제품군 모두 누기율 기준을 만족하는 에어타이트 제품으로 개발됐다. 특히 방화 기능까지 포함하는 철제 에어타이트 기술을 접목해 완벽하게 UL 규격의 누기율을 만족시킨다.

제품군은 구동형 방화댐퍼와 AT자동차단댐퍼, AT전실배출댐퍼, AT거실제연댐퍼, AT제연풍량조절댐퍼 등으로 구분된다.

 

구동형 방화댐퍼의 경우 KS규격품이나 동등 품질 이상의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과 성능을 확보했다. 일체형으로 구성된 댐퍼모터의 경우 화재감지기 동작에 따라 작동하기 때문에 저온의 연기에도 댐퍼를 차단해 준다.

 

벨리모서울 관계자는 “자동 점검 프로그램을 통해 방재실에서 방화댐퍼에 대한 상태를 손쉽게 점검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며 “벨리모 댐퍼는 안정성과 점검의 실효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최상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