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주서부소방서, 사직1동 화재없는 안전마을 지정 행사

가 -가 +

정현희 기자
기사입력 2020-06-19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19일 오전 10시 청주시 서원구 사직1동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화재없는 마을 지정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ㆍ의용소방대원과 유관기관,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원거리 또는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운 마을에 기초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을 보급해 초기 대응력을 확보하고 마을 단위 자율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소방서는 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갖고 주택기초소방시설인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103가구에 설치ㆍ보급했다. 또 주민 스스로 자율 안전관리체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소방안전교육도 병행했다.

 

염병선 서장은 “소방서와 거리가 있는 마을은 소방차가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율 안전관리체계 구축이 중요하다”며 “화재없는 안전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에서는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