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경진인터내쇼날, 배터리 유압장비 판테온 시리즈 출시

성능 ‘두 배 UP’ 스마트 시동 기능 탑재로 편의성 높여

가 -가 +

신희섭 기자
기사입력 2020-06-10

▲ (주)경진인터내쇼날이 최근 홀마트로사의 최신형 배터리 유압장비 ‘판테온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   © 경진인터내쇼날 제공

 

[FPN 신희섭 기자] =  인명구조장비 전문기업 (주)경진인터내쇼날(대표 허윤)이 최근 홀마트로사의 최신형 배터리 유압장비 ‘판테온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했다. 

 

판테온 유압장비는 홀마트로사의 특허 기술인 스피드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기존 배터리 유압장비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으로 360° 회전하면서 어느 위치에서나 작업의 균형감을 유지할 수 있고 IP57 보호 등급으로 수중작업도 가능하다. 

 

판테온 유압장비는 모두 납작한 볼트로 날을 고정하는 I-Bolt 기술방식이 적용돼 있다. 이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도 절단 등의 작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다.

 

스마트 시동 기능도 판테온만의 특징이다. 시동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 시동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 장비 구동과 멈춤을 사용자가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다.

 

경진인터내쇼날 측에 따르면 홀마트로사는 판테온 유압장비만을 위해 전용 배터리도 새롭게 개발했다. 이 배터리의 경우 일반 배터리보다 가열 속도가 늦기 때문에 최대 전력을 사용하면서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다.

 

장비가 최대 압력에 도달하거나 작동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의 안전과 배터리 소모량을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장비 구동을 정지시키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경진인터내쇼날 관계자는 “판테온 유압장비는 배터리를 장착한 상태에서 충전이 가능하고 전원 하나에 3개의 충전기를 연결할 경우 최대 6개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며 “온도와 충전 상태 등 배터리의 이상 유무를 컴퓨터로 실시간 진단할 수 있다는 점도 기존 장비와의 차별성”이라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