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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양소방서, 소방민원ㆍ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 온라인으로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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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현준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0-06-05

 

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방 관련 민원업무ㆍ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터넷 홈페이지(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로 해결 가능한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시 결과 보고서 작성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ㆍ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다중이용업소 사이버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www.kfsi.or.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교육과정을 선택한 후 수강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민터’와 사이버 소방안전교육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임현준 객원기자 swhjun@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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