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봉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꼭 설치하세요!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20-04-24


도봉소방서(서장 김용근)는 화재로부터 가족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세대ㆍ층별 1개씩,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실(침실ㆍ거실ㆍ주방 등) 마다 1개씩 천장에 설치해야 한다.

 

또 소화기는 압력 게이지가 녹색을 가리키는지 확인하고 제조일자 기준 10년이 경과한 노후소화기는 폐기해야 한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도 배터리 수명이 10년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하지만 주택용 소방시설의 설치가 의무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설치율은 저조해 관심이 절실하다.

 

이에 소방서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율을 높이기 위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 보급을 추진하고 ‘원스톱 지원센터’를 운영해 왔다. 또 도봉구청의 협조로 구청 정문에 설치된 대형전광판을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대해 알리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건조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 주택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의무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야 한다”며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로 화재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