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구동부소방서, 봄철 화재예방 홍보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4-23

 

대구동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부주의’에 의한 화재피해 저감대책, 봄철 산불예방대책 등 봄철 화재예방 대책을 추진 중이다.

 

봄철은 임야 주변에서 논ㆍ밭두렁 태우기, 쓰레기 소각, 등산로 인근 취사행위, 담배꽁초 등으로 인한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많이 발생한다.

 

소방서에서는 화재 현황과 원인 분석을 통해 봄철 소방예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한 지역 케이블방송국과 연계해 소방홍보 브리핑을 시행 중이다. 또 안전픽토그램, 보이는 소화기 등을 활용한 안전환경 조성 중이다.

 

특히 산불 예방을 위한 산림인접 주택과 축사 건축물 화재 위험요소 파악ㆍ관리, 주요 등산로, 산불취약지약 화재예방홍보 등 다방면으로 봄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상진 서장은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잠깐의 부주의로 대형 화재로 될 가능성이 높다”며 “시민이 안전에 대한 관심을 가져 만약을 대비하기 위한 집에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가스누설경보기, 가스밸브타이머를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