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은평소방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 행사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4-22

 

사회복지 인덕원, 롯데몰은평,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현장과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현장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에 주택용 소방시설 510세트를 기탁했다.

 

22일 오후에 열린 이번 기탁 행사는 정재후 서장을 비롯한 홍두형 인덕원 법인사무국장, 장호근 롯데몰은평 운영협의체장, 노명록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 현장소장, 이정호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 현장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은평구 화재 1032건 중 206건(19.96%)이 주택에서 발생했다. 이처럼 주택에서 화재가 많이 발생하지만 주택용 소방시설의 부재로 화재를 조기에 인지하거나 진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사회복지법인 인덕원, 롯데몰은평에서 소화기 각 200개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200개, 금호산업 서울리츠 은평지구 신축현장에서 소화기 70개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70개, CJ대한통운건설 우리은행 불광동 신축현장에서 소화기 30개와 단독경보형 감지기 40개를 소방서에 기탁했다.

 

기탁물품은 은평구 주택거주 저소득 취약계층 510세대에 무상으로 보급되며 소방, 의용소방대 등이 직접 전달, 설치할 예정이다.

 

장호근 롯데몰은평 운영협의체장은 “은평구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동참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후 서장은 “이번 기탁행사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필요한 곳에 설치해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