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괴산소방서, 제6회 괴산군의소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4-16

 

괴산소방서(서장 장창훈)는 16일 괴산국민체육센터(괴산읍 소재)에서 의용소방대원과 가족, 소방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괴산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1개 읍ㆍ면 18개대 의용소방대가 다양한 소방기술경연을 통해 현장 대응역량을 강화하고 단합된 조직역량으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지역 봉사단체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제1부는 ▲의용소방대 유공자 표창 대회사ㆍ축사, 격려사 우승기 반환 선수대표 선서 등으로 진행됐다. 제2부에서는 소방호스 끌기 개인장비착용 릴레이 등 2개 종목 경연을 통해 대원화합과 단결력을 겨뤘다.
 
특히 각 대별 의용소방대 노래자랑을 통해 대원 상호 간의 벽을 허물고 함께하는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서종욱 연합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괴산의용소방대 모두가 결속을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 지킴이로서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창훈 서장은 “그동안 의용소방대원들이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더욱 결속력 있는 의용소방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