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단양소방서, ‘공동주택 화재안전리더 양성교육’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4-16

 

단양소방서(서장 임병수)는 공동주택 주민 자율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관리사무소 직원과 입주자 대표 등을 대상으로 화재안전리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공동주택 화재안전리더는 개별 환경을 고려한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공동주택 화재 등 위기상황 발생 시 주민의 신속한 대피, 응급처치, 소방차 유도 등 리더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소방서는 화재안전리더를 양성하면 주민 대상 자율적인 자체 소방안전교육도 가능해져 교육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소방서는 공동주택 특성상 인근 세대로의 연소 확산이 빠르고 조경ㆍ보안시설로 소방차량의 진입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화재 초기 시 소화요령보다는 대피를 우선적으로 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공동주택은 다수의 인원이 거주하는 공간인 만큼 거주자와 관리자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할이 중요하다”며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위해 공동주택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