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괴산소방서-(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업무협약(MOU)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2-12

 

괴산소방서(서장 장창훈)는 12일 3층 대회의실에서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이하 충북괴산지회)와의 재난현장 신속한 중장비 지원 업무협약 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건설기계 장비지원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대응ㆍ수습을 통해 피해 최소화에 목적을 두고 추진됐다.

  

소방서는 재난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을 때 지원요청을 하고 충북괴산지회는 가용장비의 범위 내에서 건설기계와 장비를 지원한다. 이로써 운용장비의 등록과 폐기 등의 지속적인 현황관리는 물론 핫라인(hot line)이 구축된다.

 

 

한편 충북괴산지회는 동원가용 인력 36여 명으로 굴착기 36대를 비롯한 15t덤프 4대, 5t펌프카 1대 등 총 41대 운용이 가능하다. 재난에 대비한 상시 출동체계를 갖춰 대응ㆍ복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화응 충북괴산지회장은 “우리지역의 안전 구심적 역할을 하는 소방서와 뜻을 함께해 매우 기쁘다”며 “피해복구에 언제든지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창훈 서장은 “충북괴산지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군민의 소중한 재산보호는 물론 안전한 괴산을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