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신년사]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가 -가 +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기사입력 2019-01-10

▲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존경하는 소방가족 여러분,
기해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올해는 저희 총연합회가 2008년 소방청으로부터 전국소방인의 단합을 위해 총연합회로 인가를 받은 지 1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지난 10여 년간 소방분야 최초의 비영리 민간단체 활동이 열악한 불모지에서 이제는 전국 소방인 약 120만명의 회원과 운영기금 30억 원을 보유한 비영리민간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동안 헌신해 주신 김종기 초대 총재님과 문성준 전 총재님, 이기원 전 총재님, 김철종 전 총재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 소방조직은 지난날 많은 시련과 아쉬움을 겪어야 했습니다. 과거 폐청의 아픔 속에서 국민의 염원과 성원으로 다시 독립된 소방청으로 태어난 것 또한 우리 소방인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순간에도 전국 5만여 소방관과 10만여 의용소방대원은 국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업과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전국 약 120만의 소방인 모두는 우리 국민이 원하는 민간소방안전에 대한 안전의식과 여론을 소방관계기관에 전달하고 함께 고민하는 민간소방단체의 역할과 봉사를 위해 이제부터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서로 힘을 합쳐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총연합회가 지난 10년간 초석과 기반을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향후 10년은 총연합회가 정부의 소방청 소방공무원과 합심해 우리 국민에게 안전한 삶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는 가교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인창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총재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