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신년사]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황금돼지의 풍요로운 기운’ 깃드시길 바랍니다

가 -가 +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기사입력 2019-01-10

▲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재물이 따르고 큰 복이 찾아온다는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황금돼지의 풍요로운 기운이 가정과 직장마다 깃들어 뜻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크고 작은 화재 사건ㆍ사고로 화재 예방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요구들이 어느 때보다 높았던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소방산업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으며 한국소방시설협회 역시 소방산업의 대표기관이라는 사명감으로 화재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이라는 목표 실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협회는 소방시설 공사에 대한 품질확보 및 건전한 하도급 거래질서의 확립을 위해 국회, 소방청 등 정부ㆍ유관기관들과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견고히 하고 ‘소방시설공사 분리발주 법제화’와 ‘하도급대금 지급보증 의무화’, ‘소방공사 표준품셈 제도 도입’ 등을 위해 힘쓸 계획입니다.

 

그리고 올해 2월에 시작하는 ‘방염처리능력 평가업무’와 기존 수행하고 있는 4종의 정부위탁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소방시설업체와 소방기술자들을 위한 다양한 회원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습니다.


올 한해도 협회는 소방산업의 든든한 버팀목인 소방시설업체와 소방기술자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으며 소방산업의 내실화와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계획입니다.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소방방재신문의 뜨거운 성원과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며 계획한 일들이 모두 이뤄지는 2019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