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산업·기업

오피니언

사람&사람

119플러스

119NEWS

소방 채용

포토&영상

사건·사고

안전관리 일일 상황

광고
주식회사 성화플러스 배너광고
화이어캅스
광고
하동소방서, UPS 배터리 사용 데이터센터 불시 화재안전조사
정재우 기자   |   2025.10.10 [14:33]

 

 

[FPN 정재우 기자] = 하동소방서(서장 서석기)는 지난 1~2일 관내 UPS(무정전전원장치)를 사용하는 공공기관 데이터센터를 대상으로 불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와 관련해 유사 사고를 방지하고 UPS 배터리 사용 공공기관 관계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대상은 화재 시 전산망 마비로 인한 행정ㆍ민원업무 차질이 우려되는 KT 하동지사, 한국전력공사 하동지사, 하동군청 등의 데이터센터(전산실)다.

 

소방서는 ▲가스계 자동소화설비의 정상 작동 여부 ▲자동화재탐지설비 ▲옥내소화전 등 주요 소방시설의 관리 상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일부 시설에서 발견된 옥내소화전 펌프 관련 불량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명령을 내렸다.

 

 

소방서 관계자는 “전산실은 화재 시 초기 진압이 어렵고 피해 규모가 큰 만큼 UPS 배터리 등 전원장치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소방시설의 지속적 유지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요 기반시설을 대상으로 한 선제적 점검과 지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FPN-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 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