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산업·기업

오피니언

사람&사람

119플러스

119NEWS

소방 채용

포토&영상

사건·사고

안전관리 일일 상황

광고
주식회사 성화플러스 배너광고
화이어캅스
광고
홍천소방서,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대비 자체 시연회
정재우 기자   |   2024.12.11 [16:30]

 

 

[FPN 정재우 기자] = 홍천소방서(서장 김숙자)는 지난 10일 ‘제11회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대비 자체 시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강원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소방안전강사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강사를 발굴ㆍ육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대회다. 도내 각 소방서의 대표 강사(소방공무원)가 소방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경연에 나선다.

 

올해 대회는 오는 13~14일 강원소방학교에서 열린다.

 

홍천소방서에서는 이혜림 소방교가 ‘완강기 사용법’을 주제로 출전한다.

 

완강기는 고층 건물에서 화재나 긴급 상황 시 안전하게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피난장비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 소방교는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질적인 완강기 안전교육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이 담긴 교안을 준비했다.

 

그는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실습과 시청각 자료를 적극 활용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구성했다. 특히 실제 화재 상황에서 완강기 사용에 대한 오해나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접근법을 안내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시연회에서 이 소방교는 이 같은 내용을 동료 직원들 앞에서 선보였다. 동료들은 강의의 흐름, 전달 방식, 청중과의 소통 방법 등을 면밀히 살펴보며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공했다.

 

이 소방교는 “동료들의 조언이 큰 도움이 됐다. 이를 바탕으로 강의를 더욱 완성도 있게 발전시키겠다”며 본선 준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참석자들은 강의 내용의 실효성과 교육 방식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한 직원은 “이론과 실습이 조화를 이룬 훌륭한 강의”라며 “실제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교육 콘텐츠였다”고 호평했다.

 

김숙자 서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강의 내용을 더욱 다듬어 본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내용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FPN-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