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teel by POSCO’ 상표 예시 |
[FPN 최누리 기자] = 포스코는 지난 4일 일반 소비자들이 한눈에 포스코 브랜드쉐어링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포스코 제품 누리집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포스코 브랜드쉐어링은 100% 포스코 강재만을 사용해 제작한 고객사 제품에 대해 ‘Steel by POSCO’ 상표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포스코는 2019년부터 수도관과 주방용품 등 소비자 건강과 위생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소재 원산지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브랜드쉐어링 제도를 기획해 운영 중이다.
포스코는 현재 주방용품을 제조하는 보람스텐ㆍ씨앤티코리아ㆍ한국클래드텍, 소화기를 제작하는 대동소방ㆍ창성산업ㆍ오일금속, 파이프를 제조하는 이에프코리아 등 총 15개 고객사와 협약을 체결해 유지하고 있다. 누리집에 명시된 해당 15개 업체만 당사와 공식적으로 ‘Brand Sharing 협약’이 유효한 상태다.
포스코는 브랜드쉐어링 제도 확산을 통해 소재 출처와 제품 생산자가 분명한 ‘Made in Korea’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고 중소 고객사의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해 국내 제조산업 생태계를 보다 강건하게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산 수입재 등이 포스코 제품으로 둔갑ㆍ판매돼 포스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사와 최종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발생하는 사례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진 스테인리스마케팅실장은 “브랜드쉐어링 제도를 통해 고객사와 건전한 동반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내고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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