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기환 발행인님과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께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나라 소방방재 분야 최고의 온ㆍ오프라인 언론사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음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대화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인 ‘ChatGPT’와 양자역학의 원리를 이용한 양자컴퓨터는 미래 사회의 게임체인저가 될 겁니다. 이런 변화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지금부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소방방재신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소방방재신문은 36년 동안 소방방재 분야의 발전과 사회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분야의 현안과 이슈를 보도하며 소방인들과 함께 성장해오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지난 2021년 ‘소방의 화재조사에 관한 법률’이 제정되며 우리나라 소방방재 분야는 선진 시스템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국화재감식학회는 화재조사 소방관과 관련 민간 전문가의 화재감식기법을 향상시키고 과학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 산업계와 공공ㆍ민간 영역에서 활동하고 계신 전문조사관이 국내외 화재조사의 중심에 우뚝 서는 날까지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많은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6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분야의 발전과 사회 안전을 위해 역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성호 한국화재감식학회장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