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6년 동안 소방산업의 발전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신 소방방재신문의 창간 3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방방재신문은 소방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언론으로 다양한 사건ㆍ사고의 현장에서 신속한 보도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셨습니다.
또 우리나라 소방산업 전반의 정책과 동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에도 큰 역량을 발휘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급속한 산업화와 과학기술의 발전 속에서 기후 변화로 인한 거대 자연재해와 예측 불가능한 대형 재난 등 새로운 위험이 끊임없이 발생하며 우리 사회를 위협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소방방재신문은 이러한 위기를 심도 있게 보도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소방 분야의 정론지로서 중요한 역할을 다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보도를 통해 독자 여러분의 신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안전과 재난 관리를 위해 힘써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한국화재보험협회도 인공지능(AI) 기반의 혁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특수건물의 안전점검과 재난 예측의 효율성을 높여 위험관리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국민과 정부, 손해보험회사가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해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오늘이 있기까지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소방방재신문사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합니다. 창간 36주년을 맞는 7월이 소방방재신문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나아가 소방산업의 발전과 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하며 더욱 번영하는 미래를 열어가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강영구 한국화재보험협회 이사장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