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창우 숭실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 ©소방방재신문 |
[FPN 박준호 기자] = 이창우 숭실사이버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2020 한국재난정보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특별세미나’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드론이야기에서 ‘안전한 공동체를 위한 미래재난대응’을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엔 코로나19 등 사회에 피해를 주는 신개념 재난 대응 방안과 산ㆍ학 관련 기술 정보들이 공유됐다. 오프라인에서 특별논문 46편, 온라인에서 총 74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 중 이창우 교수가 발표한 ‘요구조자 탐색장비 활용을 위한 실화재 환경 조성 연구’가 우수논문으로 선정됐다.
이 연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첨단융복합콘텐츠 기술개발사업의 ‘요구조자 탐색용 휴먼 증강 소방헬멧 및 화재진압지원시스템 개발’ 일환으로 이창우 교수가 2018년부터 수행 중이다.
이 교수는 “소방대원이 요구조자를 탐색하고 구조하는 데 사용하는 장비의 성능 효과 검증을 위해 실화재 환경을 조성해 연구했다”며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앞으로 연구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