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NEWS

산업·기업

오피니언

사람&사람

119플러스

119NEWS

소방 채용

포토&영상

사건·사고

안전관리 일일 상황

광고
광고
주식회사 성화플러스 배너광고
화이어캅스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 운영 재개
정현희 기자   |   2020.07.09 [15:00]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2020년도 미래 소방관 체험 교실’ 운영을 재개한다고 9일 밝혔다.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소방관이 되기 위한 과정 소개와 소방관 직업 전반 체험을 통해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자 매년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전담반이 학교를 방문하거나 학생이 소방서를 찾아 체험할 수 있다.

 

주요 내용은 ▲소방서 업무 소개 및 소방 역할 ▲소방관 직렬별 업무 영역 및 채용 정보 ▲소방서 견학 ▲소방 체력 측정 ▲방화복 착용 등 개인안전장구 사용 방법 체험 ▲직업체험 활동으로 화재 예방 교육 등이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관련 교육 일정 협의ㆍ기타 궁금한 사항은 소방서 예방안전과(043-249-9242)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염병선 서장은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통해 많은 학생이 소방관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안전의식 향상과 진로 설계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

실시간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FPN-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