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복화 대전동부소방서장, 전통사찰 화재예방컨설팅

가 -가 +

정현희 기자
기사입력 2020-05-27

 

[FPN 정현희 기자] = 정복화 대전동부소방서장은 27일 오후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를 앞두고 전통사찰인 고산사를 방문해 화재예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오는 30일 열리는 봉축행사로 많은 신도와 행락객이 전통사찰을 방문하고 연등 설치와 촛불ㆍ전기 사용의 증가로 화재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됐다.

 

소방서는 화재를 방지하고자 현장을 방문해 화재 취약요인을 점검하고 자율 안전관리를 지도했다. 또 코로나19 집단 감염사례가 계속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정복화 서장은 “전통사찰은 목조건물로 화재 발생 시 급격하게 연소 확대되는 특성이 있으며 산불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화재로 인해 우리 민족의 전통과 역사적 가치가 있는 전통사찰ㆍ문화재가 손실되지 않도록 사찰 관계자와 사찰을 찾는 시민 여러분은 관심을 갖고 화재 예방에 주의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