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청주서부소방서, 2020년 충청북도 도정혁신 핵심과제 선정 쾌거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20-05-13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충청북도 법무혁신담당관이 실시한 ‘2020년 도정혁신 핵심과제 발굴 공모전’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 가치ㆍ참여와 협력ㆍ도민 중심의 도정혁신 과제를 발굴해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추진됐다.

 

소방서는 참여와 협력 분야에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다 같이 안전을 체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다문화인의 이중언어 장점을 활용한 새로운 교육 플랫폼을 제시했다.

 

소방서가 제시한 교육 플랫폼은 1차 온라인 심사와 2차 서면 심사 결과 그동안 언어의 장벽으로 소방안전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외국인에 대한 안전의식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우수과제로 선정되면서 소방서가 명실상부한 혁신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소방서는 우수과제로 선정된 핵심과제에 대한 자체 보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안전 가치에 부합하도록 빠른시일 내에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염병선 서장은 ”이번 우수과제 선정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안전 분야에 대한 규제 혁신 과제를 적극 발굴해 국민안전 실현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