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도봉소방서, 겨울철 다중이용시설 소방안전 확보 총력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11-25

 

도봉소방서(서장 최성희)는 25일 오후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복합건축물인 ‘점보타운’을 방문해 겨울철 다중이용시설 소방안전 확보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시설은 불특정 다수인의 출입이 많은 특성상 재난 발생 시 대형 인명ㆍ재산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평소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번 컨설팅은 소방시설 유지 관리 방법, 피난시설ㆍ방화구획 유지 관리 방법 등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소방서는 특히 올겨울 추위로 폭증이 예상되는 전열기구로 인한 화재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고 유사시 시민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동선ㆍ비상구 등을 점검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취약대상에 대한 사전 예방 활동으로 다중이용시설 재난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소방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등 생활 속 안전문화 확산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