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증평소방서, 도당1리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식

가 -가 +

119뉴스팀
기사입력 2019-05-23

 

증평소방서(서장 한종욱)는 23일 도안면 도당1리 마을회관에서 ‘화재 없는 안전마을’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화재 없는 안전마을’은 최근 2년간 화재가 발생하지 않고 소방관서와 원거리 위치한 화재취약지역 마을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보급해 화재안전의식 함양과 자율소방 안전체계를 마련하고자 소방서에서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도당1리 마을 18가구에 대해 소화기와 감지기를 설치하고 안전마을 현판식과 명예소방관 위촉,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ㆍ단독경보형감지기 작동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각 가정마다 ‘외출? 잠깐만!’ 안전픽토그램을 배부해 외출 시 가스레인지, 전기장판, 전기코드 등 사고 예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한종욱 서장은 “앞으로도 화재 없는 안전한 마을로 유지될 수 있도록 마을 주민 모두가 자율 방화환경을 조성하고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