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9 Fire EXPO] 시즈글로벌, 프리미엄 소방용 장갑 ‘FIREBOLT’ 최초 공개

가 -가 +

특별취재팀
기사입력 2019-04-22


[FPN 특별취재팀] = 1970년 설립된 (주)시즈글로벌(대표 김시육)은 전 세계 스포츠ㆍ안전 분야 장갑 생산 1위의 토종 글로벌 기업이다. 베트남과 캄보디아, 중국 등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매년 1천만 켤레에 달하는 장갑을 생산한다.


시즈글로벌은 장갑에 적용할 수 있는 신소재와 신기술 개발을 위해 본사 부설 연구소와 해외 각 공장에 개발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세계적인 원단 제조사와 국가출연 연구기관, 대기업 연구소와도 긴밀하게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런 과정을 거쳐 개발된 핵심기술을 자사 제품에 적용하고 있으며 화재진압용 장갑도 그렇게 탄생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시즈글로벌은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신형 화재진압용 장갑을 참관객에게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해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에서 한차례 이 장갑의 형상을 소개한 바 있지만 당시에는 미완성품이었다.


프리미엄급으로 제작이 진행되고 있는 신형 화재진압용 장갑에는 내열과 방ㆍ투습 기능이 매우 우수하다고 정평 난 섬유 소재가 사용될 예정이다.


시즈글로벌 관계자는 “소방청은 최근 기존 장갑의 규격보다 한층 강화된 화재진압용 장갑의 표준규격을 도입했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장갑은 소방청에서 요구하는 모든 성능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특별취재팀 young@fpn119.co.kr

<저작권자 ⓒ 소방방재신문 (http://www.fpn119.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소방방재신문. All rights reserved.